반응형

우상혁 육상 선수 근황 키 나이 프로필 인스타 학력

 

 

 

우상혁

 

2020 도쿄 올림픽 육상 종목에 출전했던 우상혁 선수입니다. 우상혁 선수는 몸이 상당히 좋은데요. 주종목은 높이뛰기로 올림픽 4위를 기록해서 화제를 모았습니다. 우상혁 선수 근황 궁금한데요.

 

 

우상혁 선수는 9월 17일 제2회 청년의날 기념식에 참여하였습니다. 아시다시피 현재 우상혁은 국군체육부대 소속입니다. 상무에 지원하여 군복무를 하고 있는 것이죠. 우상혁 나이는 1996년생으로 26세입니다.

 

 

 

우상혁 고향은 대전광역시입니다. 학력은 대전송촌중학교, 충남고등학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졸업입니다. 키는 188cm라고 하더라구요. 발사이즈는 무려 285mm입니다. 우상혁 선수는 초등학교 4학년 때 육상에 입문하였다고 해요.

 

 

윤종형 육상부 코치를 만났고 높이뛰기로 전향했습니다. 탄탄한 근육질 몸매를 가진 우사혁 선수인데요. 사실, 우상혁은 교통사고를 당해 발크기가 비대칭입니다. 8살때 사고를 당했는데요. 그래서 오른발이 왼발보다 작습니다.

 

 

우상혁 인스타그램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woo_238/

얼마전 우상혁은 카카오톡 고독방에 들어와 미공개 사진들과 어릴 적 사진을 유출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인스타그램을 공개였다가 비공개로 전환한 상태입니다.

 

 

 

국군체육부대 소속으로 경기를 마치고 거수경례를 하는 모습이 화제가 되었던 우상혁입니다. 서천군청 소속이었던 우상혁 선수에요.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는 결선에 진출하지 못했었는데요.

 

 

우상혁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에서 은메달을 획득했었습니다. 그리고 2021년 3월 입대하였죠. 열흘 정도 훈련소에 있다고 대표팀에서 훈련했다고 합니다. 도쿄 올림픽 예선에서 2m28㎝를 넘어 결선에 진출했는데요.

 

 

원래 우상혁 선수는 세계 35위라서 도쿄 올림픽 출전이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대한육상연맹이 개최한 높이뛰기 우수선수 초청 공인기록회에서 2m31㎝를 넘어 출전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아무튼 한국선수가 올림픽 결선에 진출한 건 1996년 높이뛰기 이진택 이후 25년 만이라고 해요. 이진택은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 8위 선수입니다.

 

 

 

또한 이진택이 1997년 세운 한국기록(2m34㎝)은 24년 동안 안깨졌었다고 합니다. 발 크기가 달라 밸런스가 맞지 않아 균형 유지 훈련을 많이 했던 우상혁 선수입니다. 도쿄 올림픽 결선에서 2.35m를 넘으며 한국 신기록을 세운 우상혁 선수에요. 앞서 언급했듯이 벨라루스의 네다세카우의 뒤를 이어 4위를 기록했습니다. 올림픽 방송 영상을 여러번 볼 정도로 감동이었구요. 그래도 대한민국 개인전 최고순위에요.

 

 

환한 웃음과 긍정적인 마인드로 화제를 모았던 우상혁 선수인데요. 큰 대회에 강한 성격이라고 하더라구요. 여성에게 인기도 많아진 것 같습니다. 특히 경기가 끝나고 잔마르코 탐베리와 함께 100m 결승을 관람하는 모습도 화제였습니다. 우상혁 선수 최종목표는 2.38m를 넘는 것입니다. 파리 올림픽 출전이 기대되는데요.

 

 

우상혁 선수는 대한육상연맹으로부터 포상금 1억원을 지급받기도 했습니다. 군대는 계속 복무중입니다. 메달리스트가 아니라서 조기 전역은 아니에요. 또한 군인 신분이기 때문에 예능 출연 등 방송 출연을 안합니다. 트위터는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우상혁은 커피를 좋아한다고 하더라구요. 남자답고 멋있습니다. 사복 사진 스타일도 좋더라구요. 앞으로도 어려운 일이 생길 때, 슬럼프 등을 극복하고 긍정적으로 해결했으면 좋겠습니다. 응원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