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용 가수 나이 가족 학력 프로필 스캔들 아내 딸 결혼 잊혀진 계절

 

 

 

이용

 

가수 이용은 최근 사랑의 콜센타에 출연하였습니다. 건강한 집에 출연해 딸이 결혼을 했다는 것도 알려졌는데요. 이용 나이는 1957년생으로 65세입니다. 1982년 1집 앨범 '잊혀진 계절'로 데뷔하였습니다.

 

 

사랑의 콜센타 69회에는 설운도, 이용, 정수라, 알리, 에일리, 박완규 등이 출연했어요. 이용은 역시 잊혀진 계절 노래를 불렀습니다. 이용 고향은 경기도 수원시입니다. 참고로 본명이에요.

 

 

 

동명의 정치인이 있기도 해서 검색하기가 까다롭습니다. 이용 아내 노미숙 씨는 무려 7살 연하인데요. 이용 자녀로는 아들과 딸이 있습니다. 아들 이욱 씨는 미국 마셜대학교 교수로 활동했다고 해요.

 

2021.08.31 - [정보] - 정수라 나이 이혼 아들

 

이용 아들은 미국 시민권자입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자진 입대하여 국방부 군악대에서 성악병으로 복무를 마쳤어요. 이용은 아침마당 등에서 부인 노미숙과 아들 이욱, 딸 이혜리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이용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1980년대 인기를 누린 이용이에요. 이용 학력은 양정중학교, 휘문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 졸업입니다. 미국 필라델피아 템플대를 다니기도 했습니다. 이용 히트곡으로는 바람이려오, 잊혀진 계절, 서울, 사랑 행복 그리고 이별 등이 있씁니다.

 

 

 

1981년 국풍81 젊은이의 가요제에서 바람이려오 노래로 금상으 수상했습니다. 가요톱텐에서도 1위를 차지했죠. 그리고 10대 가수 가요제 최고 인기 가수상을 수상했던 이용 가수입니다. 한때 조용필 라이벌로도 꼽혔던 이용입니다.

 

2021.08.31 - [정보] - 에일리 나이 결혼 소속사

 

가수 이용은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대통령표창을 받기도 헀죠. 이용은 김지애, 하춘화, 방미 노래에 참여한 적도 있는데요. 이용, 이혜숙주연으로 영화 잊혀진 계절이 만들어지기도 했습니다. 이범희 작곡가의 노래로 특히 10월에 많이 듣는 노래입니다.

 

 

가사에는 10월의 마지막 밤이라고 언급이 되어있기도 하죠. 하지만 원래 조영남이 부를 예정이었다고 하더라구요. 이용과 조영남은 같은 레코드사였는데요. 계약이 틀어지면서 이용에게 잊혀진 계절이 가게 되었다네요.

 

 

 

잊혀진 계절은 그동안 많은 가수들이 리메이크하기도 했습니다. 임영웅은 임태경과 함께 사콜에서 잊혀진 계절를 부른 적이 있습니다. 임영웅 혼자 부른 적도 있죠. 이용 딸 이혜리는 배우로 활동했습니다. 2017년 발매된 이용 노래 미안해 당신인데요.

 

 

이 노래는 그동안 소홀했던 아내에게 바치는 노래라고 합니다. 이용은 과거 큰 스캔들을 겪기도 했었습니다. 20대 때 이용은 약혼녀와 딸이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부인과 결혼하기 위해 미국으로 출국하고 결국 결혼을 했던 것입니다.

 

 

이용이 미국에서 공연하던 중에 지금 아내가 무대 위로 올라와 같이 노래를 부르기도 했었는데요. 당시 아내는 교포였습니다. 참고로 이용의 아버지(육사 8기)와 노미숙의 아버지는 군대 선후배 관계였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용은 악성 스캔들 가수로 낙인이 찍혔습니다.

 

 

 

여러 루머가 생기기도 해서 아내 노미숙 씨가 고생을 했죠. 1989년 한국으로 돌아와 음반을 꾸준히 발매하였는데요. 모두 망하고 방송출연도 금지되었습니다. 이용은 밤무대 위주의 활동을 하게 되었죠.

 

 

2003년 정규 8집을 발매하고 후회 노래부터 본격적으로 TV에 출연할 수 있었습니다. 이용은 송승환, 손석희와 휘문고 동창인데요. 이용은 합창반이었습니다. 손석희는 당시도 이용이 노래를 잘불러서 가수가 되라고 응원해주었다고 하더라구요.

 

 

서울선행시민상을 수상하기도 했던 이용입니다. 정규앨범은 2014년 12집이 마지막이에요. 잊혀진 계절은 정말 명곡입니다. 이용은 과거 백내장을 겪기도 했습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리 가수 나이 결혼 남편 프로필  (0) 2021.09.02
오승근 나이 부인 김자옥 근황  (3) 2021.09.02
손석구 나이 학력 프로필  (0) 2021.09.01
정수라 나이 이혼 아들  (1) 2021.08.31
에일리 나이 결혼 소속사  (0) 2021.08.3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