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윤하 나이 프로필 우산 기다리다 노래

 

 

 

윤하

 

놀면 뭐하니 도토리 페스티벌에 출연한 윤하 가수입니다.

윤하 노래 정말 좋은 노래가 많은데요. 윤하 본명은 고윤하로 윤하 이름으로만 활동합니다.

원래 윤하는 일본에서 먼저 데뷔하였는데요.

 

 

현재는 한국활동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특히 작년은 윤하 정규 6집이 발매되기도 했었죠.

윤하 나이는 1988년생으로 35세입니다. 2004년 일본에서 17살에 데뷔한 윤하에요.

 

 

 

윤하 노래 혜성(ほうき星)은 일본에서 블리치 애니메이션 엔딩곡으로 쓰이기도 하였죠. 개인적으로 윤하 일본 노래 중에 Girl 좋아하구요.

저도 윤하 팬이었어서 정규1집 고백하기 좋은 날 리패키지 앨범을 샀었네요. 전 윤하 노래 중에 Hero, Gossip Boy, Luv U Luv U Luv U, 오늘 헤어졌어요를 좋아합니다.

 

 

윤하는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윤하 노래 중에 우산 노래가 유명한데요. 원래 우산 노래는 에픽하이 수록곡으로 윤하가 피처링한 곡입니다. 그리고 윤하 데뷔 10주년때 윤하 솔로곡으로 음원 발매를 하기도 했어요.

 

 

윤하 노래 기다리다도 정말 유명한 곡이죠. 아이유가 부르기도 했습니다.

윤하는 그동안 개인의 취향, 심야식당, 별에서 온 그대, 신의, 최고의 한방, 조선로코 녹두전 등 드라마 ost에 참여했는데요. 직장의 신 주제가 멀리서 안부도 정말 명곡이에요.

윤하는 그동안 불후의 명곡, 나는 가수다, 복면가왕, 슈가맨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또한 윤하는 휘성, 김범수, 임재범, 길, 수호 등 많은 가수 앨범에 참여하였어요. 윤하 고향은 서울특별시입니다. 윤하 키는 157cm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어머니, 여동생이 있습니다.

 

2021.12.11 - [정보] - 써니힐 멤버 근황 코타 빛나

 

 

공백기 동안 앨범 작업을 하며 지내는 윤하인데요. 윤하 종교는 가톨릭입니다. 현재 반려견을 키우고 있어요.

윤하 동생 고윤진 씨는 일본에서 걸그룹으로도 활동했었다고 하네요. .

 

 

윤하 학력은 서울신창초등학교, 백운중학교 졸업입니다. 일본데뷔로 인해 고등학생 때 자퇴를 하였죠. 윤하 소속사는 C9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이석훈, CIX 등이 속해 있습니다.

윤하 인스타그램이에요. http://instagram.com/younha_holic

 

 

 

윤하는 별이 빛나는 밤에 라디오 DJ로도 활동했는데요. 일본 관광친선대사로도 활동했구요. 던킨도너츠, 라네즈, 스마트 교복 등 광고를 찍었습니다. 2000년대 후반 윤하 노래 정말 많이 들었었죠. 특히 피아노를 치면서 노래부르는 게 인상적이었어요.

 

 

윤하 노래 비밀번호 486은 인기가요 1위를 하기도 했습니다. 골든디스크 신인상 등을 받으며 팬들이 많이 생겼었어요. 윤하는 보아 팬으로도 알려져 있어요. 윤하는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 연애 경험이 많다고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놀면 뭐하니?+ 도토리 페스티벌에는 써니힐, 윤하, 에픽하이와 소스윗(정준하 신봉선) 등이 출연했습니다. 1만9844명 중 220명을 선정해 초대되었다고 하네요. 작년 발매된 윤하 6집 END THEORY입니다. 타이틀 곡은 별의 조각이에요. 11곡이 수록되었는데요.

 

 

 

작업하는 데 1년 11개월이 걸렸다고 해요. 미국 빌보드 2021년 베스트 K-팝 노래 25곡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잘지내 노래는 수어가 포함되어 있어 인상적이에요.

윤하 유튜브 채널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mAT2nOQB0ofAhlc7_2P8GA

 

2021.05.07 - [정보] - 쌈디 조카 나이 동생 고향

 

 

윤하 가창력 정말 좋은데요. 윤하는 작년 END THEORY 앨범 발매와 함께 콘서트를 개최하기도 했습니다. 코로나19로 계속해서 콘서트가 취소되었는데 다행히 개최되었어요. 윤하 앞으로도 좋은 음악 활동 부탁합니다. 그러고보니 윤하는 H.O.T.의 팬이었다고 하더라구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