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써니힐 멤버 코타 빛나 주비 미성 프로필 근황 이민수

 

 

 

 

 

써니힐

 

최근 놀면뭐하니?에 출연한 걸그룹 써니힐입니다.

2007년 데뷔한 써니힐 가수인데요. 사실, 처음엔 혼성그룹이었습니다. 남자멤버 장현까지 있었으나 탈퇴를 하였죠.

오늘은 써니힐 정보 알려드립니다.

 

 

써니힐 이름 뜻은 회사 이사가 살던 맨션 이름에서 따왔다고 하는데요.

햇빛 드는 언덕, 밝고 따뜻한 음악을 하겠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써니힐은 주비, 승아(빛나), 코타, 미성으로 오래 활동하게 됩니다.

하지만 2018년 12월에 주비와 미성이 탈퇴하였구요.

 

 

 

 

2019년 새로운 멤버 건희, 은주가 영입되었었어요. 그런데 놀면뭐하니?에는 새멤버가 아닌 기존멤버가 출연한 것 같더라구요.

새멤버와는 놈놈놈, 아디오스 아모르 등 노래를 발매했었습니다. 사실, 코타, 미성도 원년멤버는 아니에요.

 

 

써니힐 멤버 나이 정보입니다.

빛나 나이는 1987년생으로 35세입니다. 본명은 이금빛나입니다. 이승아 이름에서 개명을 하였어요. 써니힐 리더를 맡고 있습니다.

 

 

써니힐 코타 나이는 1987년생으로 35세입니다. 써니힐 메인보컬이기도 해요. 본명은 안진아입니다.

써니힐 주비는 1986년생으로 34세입니다. 본명 김은영으로 배우 전향을 해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레인보우 연습생이었던 미성은 작사가로 전향하기도 했어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써니힐 노래는 Midnight Circus, Goodbye To Romance, 기도인데요. 그밖에 써니힐 노래로는 Love Letter, 통화연결음 등이 있습니다. 나르샤 맘마미아 노래에도 참여했던 써니힐입니다.

 

 

써니힐 소속사는 내가 네트워크였는데 로엔엔터테인먼트로 넘어가게 되었구요. 드라마 최고의 사랑 두근두근 노래로 이름이 알려졌구요. 차승원, 공효진 주연의 드라마였죠.

이민수 작곡가, 김이나 작사가의 Midnight Circus(미드나잇 서커스)로 화제를 모으게 됩니다. 2012년 노래 베짱이 찬가도 좋은 반응이었어요.

 

 

Goodbye To Romance(굿바이 투 로맨스) 노래 역시 이민수 작곡가 김이나 작사가 노래입니다.

유재석은 ‘무한도전’ 해외 촬영 중 비행기에서 써니힐의 ‘Goodbye To Romance’를 계속 들었다고 하죠. 멤버들 중에서는 현재 직장을 다니고 있다며, 연차를 쓰고 온 멤버도 있었습니다. 코타는 써니힐 활동을 계속하며 투잡을 하고 있습니다.

 

 

코타는 보컬 트레이너 경력이 있기도 해요. 2021년 8월부터 트위치 개인방송을 시작했습니다.

멤버 빛나는 올해 10월 결혼했습니다. 빛나 남편은 자동차 분야의 연구원으로 중학교 동창이라고 해요.

 

 

친구로 오랜 기간 지내왔으며, 2년 반 전 연인으로 발전했습니다. 그래서 주비, 미성, 코타와 함께 웨딩화보를 찍기도 했어요. 경기도 광주 미술관에서 결혼한 빛나입니다.

배우로 전향한 주비는 작년 싱어게인에 출연하고 올해 복면가왕에도 출연했었어요.

 

 

써니힐은 앙큼한 돌싱녀, 여왕의 꽃, 오!삼광빌라 등 드라마 주제가에 참여했습니다. 써니힐은 들었다 놨다, 만인의 연인, 아무말도 하지마요 등 노래로 활동하며 2014년 정규앨범을 발매하기도 했는데요. Monday Blues, 지우다, 교복을 벗고 등의 노래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놀면 뭐하니는 '도토리 페스티벌'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써니힐 모습을 보니 좋네요. 점점 잊혀져 갔는데 써니힐 노래도 잘부르고 노래도 좋거든요.. 특히 써니힐 노래는 이민수 작곡가가 많이 참여했습니다. 너니까, Midnight Circus, 베짱이 찬가, 백마는 오고 있는가, Goodbye To Romance, Monday Blues, 집으로 가는 길입니다.

써니힐의 코타는 아이유의 ‘좋은 날’ 가이드를 부르기도 했는데요.

 

2021.11.01 - [정보] - 러블리즈 해체? 재계약x 계약만료

 

 

아이유와 멤버들이 함께 합숙 생활까지 했었습니다. 아이유는 원래 로엔엔터테인먼트 소속사였거든요. 한편, 배우 겸 가수 김은영(주비)은 사랑의 온도 노래를 발매하기도 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