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김영희 농구코치 거인병 투병 증상 근황 프로필 여자농구

 

 

 

김영희

 

김영희 농구선수가 MBN 현장르포 특종세상(스타멘터리 특종세상)을 통해 근황을 밝혔습니다.

앞서 유튜브 근황올림픽을 통해서도 근황이 알려졌었는데요. 현재 김영희 농구선수는 거인병을 가지고 있어 투병 생활을 보내고 있습니다.

김영희 농구선수 사연 너무 안타깝네요.

 

 

김영희 동명이인이 많은데요.

오늘은 농구선수 김영희 프로필 및 근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김영희 나이는 1963년생으로 59세입니다. 고향은 울산광역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영희 키는 무려 205CM입니다. 역대 최장신 여자 농구 선수로 알려져 있어요.

김영희는 농구 포지션 센터를 맡았습니다. 학력은 동주여자중학교, 숭의여자고등학교 졸업입니다.

졸업 후에 1981년 한국화장품 여자농구단에 입단하였어요.

 

 

어릴 때부터 키가 컸던 김영희 선수입니다. 원래 배구 선수였다가 농구로 종목을 바꾼 것이라고 하네요.

이미 고등학생 때 대한민국 여자 농구 국가대표팀에 발탁되었는데요.

특히 1984년 로스앤젤레스 올림픽에도 출전하여 은메달을 따냈습니다.

 

2021.11.11 - [정보] - 낸시랭 나이 학력 프로필 엄마 본명

 

 

하지만 김영희는 전성기 시절 거인병 진단을 받았습니다. 거인병이란 말단비대증이라고 불리는데요.

아무래도 여자농구하면 박찬숙 선수를 많이 기억하실 것 같네요. 아무튼 김영희 선수는 한 경기에 52점을 기록하는 등 실력이 대단했습니다.

 

 

 

한 경기 역대 최다 득점은 물론 한 경기 역대 최다 리다운드를 기록하기도 했어요.

1980년대 전성기를 보낸 김영희 농구선수입니다.

그런데 김영희 농구코치는 1988년 서울올림픽을 앞두고 쓰러지게 됩니다. 뇌수술을 받았는데요.

 

 

그렇게 한국화장품을 끝으로 은퇴를 하게 되었죠. 김영희 가족관계로는 동생이 있습니다. 어머니는 1998년, 아버지가 2000년 별세하였다고 하더라구요. 김영희는 거인병 판정을 받고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대인기피증도 생겼구요.

 

 

술에 빠지기도 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여러 사람들의 도움으로 힘든 생활 중에도 웃음을 잃지 않고 이웃과 나누는 삶을 살게 되었습니다. 특히 서장훈과 허재가 돈을 보내주기도 했다고 하죠. 사람이 좋다 박찬숙 편에 출연하기도 했던 김영희 농구선수입니다. 스타멘터리 특종세상에는 한기범이 김영희를 방문하기도 했습니다.

 

 

 

김영희 농구코치는 작년 뇌출혈로 쓰러지기도 했다네요. 그래서 이제는 한 걸음 내딛는 것조차 힘겨운 상태라고 합니다. 허재, 박찬숙, 전주원 등 여러 농구스타들이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기도 하더라구요. 김영희 선수 치료 잘 받고 완쾌했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안타깝네요.

 

 

김영희 선수는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한국여자농구연맹은 2003년부터 그를 경기위원에 임명하여 병원비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네요. 매달 나오는 체육 연금 70만원으로 한 달을 산다는데요. 병원 입원으로 병원비가 많이 나온다네요. 돈을 벌기 위해 스티커 부업도 했다고 합니다. 현재 부천에 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김영희입니다.

 

 

김영희 농구코치는 2009년 인간극장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태평양화학의 센터 박찬숙과 라이벌이었던 김영희입니다. 김영희는 1984년 농구대잔치에서 베스트5상을 수상하기도 했어요. 반신 마비도 겪고 앞이 안보이는 실명도 겪었던 김영희 선수이비다.

 

 

 

진통제만 하루에 15알 넘게 먹기도 했다는데요. 불안증, 우울증을 겪기도 했습니다. 그동안 서찬호, 김영현, 김병오, 최홍만 등 많은 사람들이 거인증 진단을 받았습니다. 거인병이란 성장호르몬이 너무 많이 분비되어 비정상적으로 키가 커지는 것입니다.

 

 

뇌하수체 종양 등의 원인인데요. 성장호르몬을 억제하거나 뇌하수체의 종양을 제거하여 치료를 합니다. 김영희 선수는 머리에 있는 큰 혹이 시신경을 누르고 있었다고 하죠 거인병 증상으로는 입술과 혀 및 턱뼈가 커지고, 머리가 커진다고 합니다. 고혈압, 당뇨도 온다고 하네요.

2021.10.28 - [정보] - 심권호 나이 여자 프로필 키 레슬링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