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팜 농기구 장비 소개 - 괭이, 거름삽, 모종삽, 물뿌리개, 낫
안녕하세요. 오늘은 레알팜 게임에서 작물을 심는데 필요한 농기구들에 대한 기본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블로그를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막 귀농한 아무것도 모르는 청년의 입장에서 밑거름, 밭갈기, 덧거름 등등을 차근히 배워갑니다.
레알팜에서는 ‘농업 연구소’를 업그레이드하고 연구(=공부)를 해 방법을 터득해 진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처음부터 농기계 조작처럼 높은 연구는 진행할 수 없고, 작물을 심어 경험치를 획득하고 캐릭터 레벨을 해 『집』을 업그레이드 한 후 농업 연구소를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그렇게 기초인 밑거름, 덧거름 뿌리기부터 육묘기술을 터득해 육묘를 만들고 스프링클러를 배우는 차근차근히 배우는 설정으로 되어있습니다.
레알팜에서 우선시해야할 항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레알팜 처음에는 어려울 수 있지만 좀 하다보면 요령이 생기고 쉽습니다.
천천히 차근차근 하시면 됩니다.
논밭을 가는 이유는 대표적으로 작물이 뿌리내리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비료를 골고구 섞기 때문입니다.
레알팜에서도 이런 점을 반영해서 밭을 가는 경우 밭의 양분이 올라가게 되어있습니다.
모든 농기구들은 기본적으로 한 밭당 4초의 시간이 걸리며 좋은 농기구, 특히 농기계를 이용하는 경우 시간이 감소하도록 되어있습니다. 현실과 똑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레알팜이 더 매력적입니다.
우리나라 강원도 기준의 실제 데이터를 토대로 날씨가 설정된다는 레알팜입니다.
밭 또한 좋은 밭이 있고 평범한 밭이 있는데, 좋은 밭이 양분을 많이 가질 수 있게 됩니다.
좋은 농기구나 밭을 원하면 캐릭터 레벨업을!
캐릭터 한명이 농사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땅을 무한히 구매할 순 없고 최대 50밭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최대한 쉽게 글을 쓰려고 노력하는데 이해가 가실 지 모르겠습니다.
작물이 잘 자라기 위해서 비료를 주게 되는데, 비료를 주는 농기구인 거름삽으로 주게 됩니다.
물론 그냥 흩뿌릴수도 있겠지만 레알팜에서는 거름삽을 이용하게 되고, 거름삽을 이용하게 될 경우 양분을 골고루 주기 때문에 양분이+효과를 받는 기능이 있습니다.
괭이, 모종삽, 거름삽, 물뿌리개, 낫 등의 5종류로 구성된 레알팜 농기구입니다.
씨앗을 뿌리는 경우 흩뿌리지만 모종으로 작물을 심을 때 이용하는 농기구인 모종삽입니다.
레알팜에서 모종삽으로 심게 되면 양분이 기분이 좋아 더 좋은 작물로 나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가장 친숙한 농기구인 물뿌리개로 작물에 물을 주는 데 필요한 농기구입니다.
요즘은 스프링클러로 이용하지만 막 귀농한 우리는 아직 스프링클러를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에 수분에 민감한 작물들에게 물을 주기 위해 물뿌리개를 이용하게 됩니다.
레알팜 내에서는 마르지 않는 우물이 있고, 수도세 걱정은 없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스프링클러랑 다른 것은 물뿌리개로 주면 정성이 담겨있기 때문에 작물이 기분이 좋아져 더 좋은 작물로 나올 수 있도록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비/눈이 오는 날에는 물을 줄 필요가 없기 때문에 날씨를 잘 고려해 물이 필요한 날에 잘 주도록 해야 합니다.
작물을 수확하기 위해 필요한 낫입니다.
뿌리채소로 낫으로 수확하기는 합니다.
레알팜에서는 모든 작물을 낫을 이용해 수확을 하게 되는데, 이 역시 작물이 더 좋은 등급으로 수확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레알팜에서 농사를 짓는데 익숙해져 레벨업을 많이 하면 스프링클러와 농기계들을 이용할 수 있게 되는데, 이 부분은 농기구에 대해 추가설명을 따로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레알팜의 물품 설명 및 기타 시설에 대해서 얘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레알팜 게임 정보 소개는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1.03.13 - [분류 전체보기] - 레알팜 게임 소개 - 실제 농산물 배송
2021.03.14 - [분류 전체보기] - 레알팜 - 씨앗과 육묘(+작물 등급)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