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게임 레알팜-씨앗과 육묘(+작물 등급)

 

레알팜을 하시는 데 몇가지 TIP을 드리려고 하는데, 우선은 씨앗과 육묘입니다.

 

 

레알팜에서는 작물을 얻기 위해서 2가지 방법으로 밭에 작물을 심는데, 씨앗과 모종을 심는 것입니다.
이 점은 실제 농사에서도 보셨거나 해보셨을 것 같습니다.

 

 

이런 식으로 작물의 씨앗을 직접 심기도 합니다.

 

 

이렇게 조금 자란 작물(모종)을 심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제 농사에서는 잘 모르겠지만 레알팜에서는 씨앗을 뿌리는 것과 모종을 심는 것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레알팜 게임 내에서도 설명서가 있는데, 차이점을 더 자세히 설명하면 ①수확량에 차이가 있습니다.

레알팜에서는 수확한 작물을 저장고에 보관했다가 판매를 진행하는데, 이 과정에서 게임 내 골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수확량이 많을수록 골드획득에 유리하겠죠.

② 조금 자란 작물을 심는 것이기 때문에 작물에게 필요한 양분과 시간이 절약됩니다. 예를 들어 고추씨앗을 심는데 42일과 2000가량의 양분이 필요하면 고추모종을 심는데는 30일과 1500가량의 양분이 필요한 것입니다.

③ 기본 체력소모가 차이납니다. 씨앗을 심는 체력과 모종을 심는데 소모되는 체력이 달라서 체력회복제 같은 것의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④ 작물 등급에 차이가 살짝 납니다. 모종으로 심는 경우 +효과를 받아서 더 높은 등급으로 수확할 수가 있습니다. 씨앗으로 심는 경우 수분피해(과습 또는 건조), 온도피해(고온 또는 저온)를 받을 경우 모종으로 심는 것보다 영향이 큰 편입니다. 물론 작물을 심을 때 추천 ‘월’에 심기 때문에 괜찮으나 예상치 못한 장마가 있을 수가 있기 때문에...

하지만 우리 세상처럼 씨앗은 나름 쉽게 구할수 있는 반면에 모종은 씨앗에 비해서는 구하기 힘들어 육묘판매점에서 구매를 하는 편입니다.

게임 내에서도 게임내 골드로 씨앗을 구매하지만 모종의 경우에는 특정 방법으로 구하셔야 합니다. 

게임 내에서 상점-시설-부가시설에서 육묘장과 상토배합실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 표시가 육묘장이고 파란색 표시가 상토배합실인데 건물을 업그레이드해서 외형이 달라진 것입니다.

건설을 하기 위해서는 일정량의 체력을 필요로 하는데 농사는 혼자 짓는 것이 아닌 이웃과 함께 농사를 하듯 게임 내 이웃의 도움으로 건설을 하시면 됩니다.

상토배합실에서 상점에서 구할 수 있는 농업용 흙과 하급용 밑거름으로 상토를 제조할 수 있습니다.

육묘장에서는 상토배합실에서 제작한 상토와 작물의 씨앗을 재료로 해당 모종을 만들 수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는 비교적 더 간단하게 작물의 모종을 얻을 수가 있으므로 작물을 심는데 모종을 심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현실에서와는 달리 레알팜에서는 보리, 팥, 밀 등등의 작물은 모종이 없이 씨앗으로만 재배가 가능합니다. 왜 그렇게 설정했는진 모르겠습니다만..


이렇게 심어서 작물을 수확하게 되면 등급이 설정되는데 게임 내에서는 하급, 중급. 상급, 특급이 존재합니다.(추후에 친환경농장에 가면 상위등급이 존재)

이 부분은 팔지도 못할 상품, 어찌 팔만한 상품, 고급상품, 최고급상품같은 것이라 보면 되겠죠.

레알팜에서는 이 등급이 더 중요한 게 판매해서 획득할 수 있는 골드도 있지만 작물의 숙련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작물을 더 잘 심을수 있게 되는 것은 아니고 사진과 같이 초보, 숙련, 전문, 달인의 단계로 올라갈 수 있게 됩니다.

작물을 계속 심고 수확해 달인의 단계가 된 후에 계속해서 심고 수확하면 실제 농작물과 교환할 수 있는 레알쿠폰 또는 조각돌림판을 획득할 수가 있습니다.

 

 

조각 돌림판은 레알쿠폰조각을 얻을 수 있는 돌림판인데 1~99개를 얻을 수가 있고, 조각을 99개 모으게 되면 레알쿠폰과 교환하게 됩니다.

 

레알팜을 플레이하는 가장 큰 요인이기 때문에 씨앗, 모종심는 것을 알아서 농작물 교환하시는 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농업 연구소 및 농기구에 대해서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1.03.13 - [분류 전체보기] - 레알팜 게임 소개 - 실제 농산물 배송

 

레알팜 게임 소개 - 실제 농산물 배송

레알팜 게임 소개 - 실제 농산물 배송 저는 평소에 게임이라는 것을 무의미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그 작은 재미를 위해 시간 소모할 바에 독서를 하던가 블로그 글을 쓰

baeristar.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