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배우 김정난 나이 프로필 본명 결혼

 

 

 

김정난

 

황재근 디자이너와 친한 사이로 알려진 김정난 배우입니다.

김정난 나이는 1971년생으로 52세입니다.

아직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인데요. 김정난 배우는 종종 인터뷰에서 결혼와 연기 생활을 바꿨다고 언급했습니다.

 

 

배우 일에 매진하다보니 결혼을 놓치게 되었는데요.

김정난 배우는 1991년 KBS 14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습니다.

김정난 본명은 김현아입니다. 본명이 부모님하고 인연이 없는 이름이라는 소리를 들어 김정난 예명을 쓰게 되었다는데요.

 

 

 

김정난 어머니는 돌아가셨거든요.

김정난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남동생이 있습니다. 아버지까지 잘못될까봐 예명 김정난을 선택했습니다. 예명 후보로는 김정례도 있었다고 하더라구요.

김정난 고향은 서울특별시입니다.

 

 

김정난은 1990년 MBC 19기 공채 탤런트에 도전했지만 3차에서 탈락했다고 해요.

아무튼 데뷔 초에는 본명인 김현아로 활동했지만 1997년부터 김정난이라는 예명을 쓰게 되었습니다. 김정난 소속사는 케이스타 글로벌이엔티입니다.

김정난 종교는 가톨릭이에요.

 

2021.12.12 - [정보] - 황재근 디자이너 나이 학력 프로필 결혼

 

황재근 디자이너 나이 학력 프로필 결혼

황재근 디자이너 나이 학력(학교) 프로필 결혼 회사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를 통해 회사를 공개한 황재근 디자이너입니다. 황재근 디자이너는 민머리와 콧수염 그리고 독특한 안경이 인상적인

baeristar.tistory.com

 

 

김정난 키는 163cm입니다. 김정난 학력은 서울오류초등학교, 개봉중학교, 금옥여자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연극학부 졸업입니다.

황재근과 친하다보니 비디오스타,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등에 같이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연기 경력 30년 베테랑 배우 김정난이에요. 옷차림에 예민한 황재근을 만날 때면 꽃단장을 해야한다고 하네요.

 

 

 

또한 김정난은 개그우먼 전영미와도 친한 사이입니다. 처음 만난 날 서로 머리채를 잡고 싸우기도 했었다네요. 바로 2003년 드라마에서 처음 만났고 접촉사고가 나서 싸우게 되는 장면을 먼저 찍었다고 합니다.

김정난은 그동안 많은 드라마에 출연하였는데요.

 

 

내일은 사랑 드라마로 KBS 연기대상 신인상, 백상예술대상 신인상을 수상했습니다.

하이틴 스타가 된 방송일이 맞지 않아 김정난은 복학을 했구요. 그러다가 다시 복귀했습니다. 최근에는 신사의 품격, 스카이 캐슬(SKY 캐슬) 역할이 크게 주목받았죠. 또한 사랑의 불시착 연기도 좋았어요.

 

 

김정난 인스타그램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kim_jungnan/

김정난이 출연한 영화 작품으로는 키다리 아저씨, 타짜, 아기와 나, 위험한 상견례 등이 있습니다. 요즘은 설강화 : snowdrop에 출연하고 있죠.

 

 

 

김정난은 JTBC 어서 말을 해 고정패널로 출연하기도 했구요. 2022년 구미호뎐2에 출연할 예정입니다. 그동안 김정난이 출연한 드라마 작품은 본어게인, 마우스, 닥터프리즈너, 그래 그런거야, 판타스틱, 가족끼리 왜 이래, 각시탈, 프레지던트, 너는 내운명, 있을 때 잘해, 여우와 솜사탕 등이 있습니다.

 

 

김정난은 샤이니 온유 팬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키우는 고양이 이름도 샤이니였죠. 요즘은 방탄소년단(BTS) 팬이라고 하죠. 특히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을 가장 좋아한다고 합니다. 피땀눈물 노래로 방탄소녀단 팬이 되었다고 해요.

 

 

김정난은 KBS 연기대상 여자 조연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이미연, 고현정 등과 대학교 동기라고 하네요. 김정난은 드라마 산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산악 훈련도 받고 일일 건설 인부로 일하기도 했습니다.

 

 

 

배우 감우성과 호흡을 맞춘 드라마 촬영을 위해 히말라야, 알프스 몽블랑이 있는 네팔을 가기도 했다는데요. 당시 CG기술이 발달하지 않아 현지에서 직접 촬영해야 했습니다. 정상 100m전부터 오르는 장면을 헬기샷으로 찍으려고 했는데 눈보라로 위험할 뻔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헬기 연료가 떨어진 데다가 무전도 안되었었다고 하네요. 김정난은 배우 박서준 팬이라고 해요.

 

 

전주한지축제 홍보대사로도 활동한 김정난 배우입니다. 김정난은 2022년 재벌집 막내아들 드라마에도 출연합니다. 소설이 원작으로 송중기, 이성민, 신현빈 등이 출연한다고 하네요. 김정난 앞으로도 좋은 연기 부탁할게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