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퀴즈 최성재 샤론최 통역사 나이 학력 프로필

 

 

 

유퀴즈온더블럭에 출연한 통역사 샤론최입니다.
Sharon Choi(샤론 최)로 활동하는데요.
본명은 최성재입니다.
작년 아카데미 시상식 봉준호 감독 옆에서 통역을 하는 것이 화제였었어요.

 

 

봉준호 감독의 전담 영어 통역사로 활약했던 샤론최 통역사입니다.
샤론최는 사실, 통역사가 직업이 아닙니다.
원래는 영화감독을 꿈꾸는 영화인이에요.
전문적으로 통역을 공부해본 적이 없다고 하네요.

 

 

샤론최 나이는 1993년생으로 29세입니다.
샤론최 학력은 한국외국어대학교 부속 용인외국어고등학교,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입니다.
영와예술미디어학을 전공했다고 해요.
작년 영산외교인상도 수상하였습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라고 합니다.

 

 

 

샤론최는 어릴 때 미국으로 건너갔으며 10살때 한국에 왔다고 해요.
샤론최는 봉준호 감독 전에 2018년 영화 '버닝' 북미 진출 당시
이창동 감독의 통역을 맡았었다고 해요.
그때도 통역할 때 시적 비유까지 놓치지 않아 호평을 받았었어요.

2021.07.26 - [정보] - 조승우 아버지 나이 결혼

 

 

샤론최는 최근 미나리 영화 관련 행사에도 참여했습니다.
유퀴즈온더블럭에서 유재석은 샤론최에게 
봉준호 감독님의 위트 넘치는 소감을 센스있게 통역했다고 칭찬했는데요.
샤론최는 본업이 통역이 아니라 연출하고 싶은 사람인데 
그 전에 통역 경험이 합치면 일주일도 안 된다고 답했습니다.

 

 

샤론최는 나중에는 질문을 들어도 봉준호 감독이 어떤 말씀을 하실지 예상이 되었다네요.
그리고 관객석에 앉아있는 대단한 분들이 다 멸치라고 생각하고 통역을 한다고 합니다.
샤론최는 영화인이다보니 영화에 대한 지식도 상당합니다.
그래서 미나리 인터뷰 때도 한예리를 도와주었어요.

 

 

한예리는 샤론최에 대해 든든하다며 한예리가 해외 기자의 질문에 답하면, 
샤론최는 옆에서 받아 적고 동시 통역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샤론최 근황은 영화 시나리오를 준비중이라고 해요.
취미는 뜨개질이라고 합니다.

 

 

 

샤론최 국적은 한국입니다.
슈가 아유미가 샤론최를 보고 동시통역 꿈을 갖게 되었다고 하더라구요.
대학생 때 샤론최는 자화상이라는 단편영화를 연출하기도 했는데요.
샤론최의 영화 기대됩니다.

 

 

한국을 배경으로 한 이야기라고 하더라구요.
원래 샤론최는 2019년 4월 이메일로 봉준호 감독의 통역 의뢰를 받았었다고 해요.
하지만 당시 단편영화 각본을 쓰느라 메일을 확인하지 못해 놓쳤다는데요.
그래서 기생충 때 인터뷰 통역을 6개월동안 맡았습니다.

 

 

샤론최에 대해 뉴욕타임스는 기사를 쓰기도 했구요.
영화 전문 웹사이트 인디와이어도 샤론 최는 오스카 시즌의 MVP라고 평하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통역 실력이 좋았던 것입니다.
봉준호 감독의 위트있는 한국말을 잘 살려서 번역했습니다.

 

 

 

샤론최는 미국인 친구들과 많이 놀면서 영어가 늘었었다고 해요.
샤론최는 원래 봉준호 감독 팬이었다고 합니다.
학교 다닐 때도 봉준호에 대한 글을 발표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봉준호는 기생충, 옥자, 설국열차, 마더, 괴물, 살인의 추억 연출을 한 감독입니다.

 

 

샤론최는 현재 서울에 살고 있다고 해요.
원래 무대공포증도 있었다고 합니다.
부끄럼도 많고 무대 뒤에서 10초간 명상하면서 극복한다고 해요.
샤론최 통역 영상은 조회수가 정말 높더라구요.

 

 

 

미국식 구어체를 풀어서 전달하거나 한국식 유머도 재밌게 표현합니다.
예를들면 봉준호가 스토리를 모르고 영화를 봐야 재미있다는 말을 
샤론최는 the film is best when you go into it cold라고 번역했습니다.
샤론최 영화에는 배우 헨리 골딩이 출연하고 싶다고 한 적도 있습니다.

 

 

 

영화 낸시를 제작한 미넷 루이는 샤론최 영화를 제작하고 싶다고 했다네요.
미국과 한국 생활로 정체성 혼란을 겪었던 샤론최입니다.
그래서 영화에 시각적 언어에 매료되어 영화인이 되었다고 합니다.
샤론최는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샤론최는 과거 서울에 위치한 어학원을 다녔다고 해요.
워낙 실력이 뛰어났었다고 합니다.
한편, 유퀴즈온더블럭 117회에는 샤론최(최성재), 조승우, SG워너비가 출연했습니다. 

 

2021.07.21 - [정보] - 도쿄 올림픽 축구 조편성 대표팀 명단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