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희숙 펜싱 플뢰레 나이 프로필 인스타그램

 

 

 

도쿄올림픽에 출전한 펜싱선수 전희숙입니다.
전희숙은 펜싱 플뢰레 종목이에요.
펜싱은 플뢰레, 에페, 사브르로 나뉘는데요.
그 유명한 남현희 선수가 플뢰레 선수였죠.

 

 

전희숙 선수는 세계랭킹 8위이며 아시아랭킹 1위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희숙 나이는 1984년생으로 38세입니다.
서울시청 소속이라고 해요.
전희숙 키는 169cm입니다.

 

 

과거 전희숙은 방송인 왕배와 열애를 하였으나 결별하였어요.
그 이후 결혼 소식은 들리지 않네요.
전희숙 취미는 낚시라고 해요.
이번 도쿄올림픽 최연장자는 소총 진종오라고 하는데요.

 

 

 

여자 최연장자는 전희숙입니다.
3회 연속 올림픽에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전희숙은 2012 런던올림픽에서 단체전 동메달을 이루었었어요.
참고로 여자 플뢰레는 단체전 탈락으로 올림픽에 진출하지 못했어요.

 

2021.07.24 - [정보] - 펜싱선수 오상욱 결혼 여자친구

 

그동안 많은 대회에 출전해 메달을 따냈던 전희숙 선수인데요.
2016 리우올림픽에선 8강 진출에 실패했었습니다.
당시 편파판정 논란이 있기도 했었습니다.
2018 아시안게임 플뢰레 개인전 1위 전희숙 선수입니다.

 

 

전희숙 아버지는 지난 2008년 별세하였는데요.
전기기술자였다고 하더라구요.
전희숙을 위해 따라다니며 헌신을 하였는데 간암에 걸렸었다고 해요.
그리고 베이징올림픽 대표선발전에서 탈락한 뒤 건강이 악화되었다고 합니다.

 

 

전희숙은 큰 대회를 앞둘 때마다 아버지 묘소를 찾아 큰절을 올린다고 합ㄴ다.
이번에도 도쿄 올림픽을 위해 아버지 묘소를 찾기도 했다고 해요.
그리고 아버지가 꿈에 나와 가지고 오라고 얘기를 했다고 합니다.
사실, 이번 도쿄 올림픽이 전희숙의 마지막 올림픽입니다.

 

 

 

나이가 있다보니 곧 은퇴를 할 예정이거든요.
전희숙은 어느 때보다 많은 훈련을 소화했다고 해요.
전희숙 어머니는 절을 다니며 기도를 한다고 합니다.
육상으로 운동을 시작한뒤 전희숙은 중학생 때 펜싱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전희숙 롤모델은 김영호 선수라고 알려져 있어요.
펜싱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건 독기, 기본기, 끈기라고 언급하기도 했어요.
작년 전국남녀종별선수권대회 개인전에서도 금메달을 딴 전희숙 선수입니다.
2006년 도하 아시아경기대회부터 국가대표로 활약했는데 시간이 참 빠르네요.

 

 

전희숙은 털털한 성격이라고 하더라구요.
전희숙 고향은 서울로 알려져 있습니다.
왼손을 사용한다고 해요.

전희숙 인스타그램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jeon121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