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풍금 가수 나이 본명 프로필 고향 결혼

 

 

 

풍금

 

MBN 헬로트로트에 출연한 풍금 트로트 가수입니다.

풍금 가수는 트롯신이 떴다2에도 출연해 이름을 알렸는데요. 풍금 노래 정말 잘불러요.

풍금 본명은 김분금입니다.

 

 

그전엔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 등에도 출연했고 가요무대 등 방송에 출연하는 풍금입니다.

사촌 언니 오주영 실장이 풍금 매니저를 맡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풍금은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이에요. 풍금 나이는 1982년생으로 41세입니다.

 

 

 

풍금 소속사는 토탈셋입니다. 삼총사, 박군 등이 속해 있죠.

풍금 고향은 경상북도 울진군입니다. 학력 정보로는 울진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사학과 졸업이에요.

 

 

울진에서 태어나 부유하게 자랐지만 20살 때 부모님 사업이 실패했다고 하는데요. 서울에서 오갈 데 없어서 15만원짜리 방에서 자기도 했다고 합니다. 안 해본 아르바이트가 없었다고 하는데요.

풍금은 공무원 정규직 전환 1주일 전 가수가 되려고 일을 그만두었다고 하죠.

 

2021.11.16 - [정보] - 나상도 고향 나이 프로필 소속사 본명

 

 

원래 가수가 되고 싶어 20대때는 많은 오디션을 봤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얼굴이 못생기고 뚱뚱하다고 탈락했었다고 해요. 그래서 직장을 구하게 되었던 것이었죠.

영주 풍기인삼가요제 대상을 비롯해 동해가요제 대상 수상을 한 풍금 가수입니다.

 

 

 

2013년 전국노래자랑 최우수상을 받았구요. 풍금은 2013년 물거품 사랑 노래로 데뷔했습니다. 풍금 노래로는 어서오이소, 내 마음의 풍금, 나는 당신꺼 등이 있습니다.

풍금 인스타그램이에요. https://www.instagram.com/poonggeumm/

 

2021.11.16 - [정보] - 마이진 나이 본명 고향 프로필 결혼

 

 

한번만 들어도 쉽게 기억되는 이름인데요. 노래 어서오시오는 부산 자갈치시장 주제곡으로 채택되기도 했습니다.

풍금은 대학 재학시절 록밴드 보컬 출신이기도 하다네요. 울진군 체육회에서 일했던 풍금입니다.

 

 

풍금은 헬로트로트에서 부른 모정 노래로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미자 노래 모정 정말 잘부르더라구요. 이미자, 심수봉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 풍금은 정훈희 팀입니다. 설운도 팀 마이진과 파트너를 이루어 노래를 부른 풍금이에요.

 

 

 

트롯신에서도 풍금은 이미자 아씨 노래를 불렀었죠. 작년 어우동 노래를 발매했던 풍금입니다. 풍금은 트롯신이 떴다2에서 4라운드에서 탈락했었습니다. 하지만 패자부활전에서 1위를 하며 준결승전까지 진출했죠.

 

 

풍금 유튜브 채널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3GiMnxhzhXmuVpKfbA5otQ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가요 부문 트로트인기가수상을 수상한 풍금이에요. 풍금은 이미자를 가장 존경한다고 하더라구요. 싱어송라이터라 작사, 작곡도 합니다.

 

 

사촌언니의 도움으로 가수 데뷔를 하게 된 풍금이에요. 풍금 많이 알려졌으면 좋겠어요. 가수 진성은 풍금에 대해 배우 심은하를 닮았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동국대 스쿨밴드 ‘뭉게구름’의 보컬 출신 풍금이에요.

 

 

 

풍금은 트로트 외에도 발라드, 팝송도 잘부릅니다. 무명 때는 신곡 가이드, 코러스, 메들리 가창자 등으로 활동했었다고 합니다. 풍금은 과거 임영웅과 함께 노래 커버를 하기도 했었어요. 그래서 임영웅 듀엣파트너로도 불리었던 풍금입니다.

 

 

헬로 트로트 상금은 1억원입니다. 해외 매니지먼트사 계약 및 해외 진출 기회, 1천만원 상당의 순금 골든티켓이 부상으로 주어진다고 해요. 마이진 탈락은 정말 충격이었어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