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김영옥 나이 가족 학력 고향 딸 프로필 손자

 

 

 

김영옥

 

요즘 배우 김영옥 연관검색어에 사망이 있는데요.

그동안 많은 드라마에 출연한 김영옥 배우입니다.

그런데 유독 최근 출연한 드라마에서 모두 사망하는 역할을 맡은 김영옥입니다. 갯마을 차차차, 마우스 등입니다.

김영옥은 예능 출연도 활발한데요.

 

 

최근 김영옥 배우는 바퀴달린집3, 라디오스타, 국민영수증 등 예능에 출연했습니다.

김영옥 나이는 1938년생으로 84세입니다. 참고로 송해 나이는 1927년생으로 95세입니다.

그리고 배우 김수미 본명이 김영옥이에요. 김영옥이 먼저 데뷔를 하며 김수미는 예명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김영옥은 현재 대한민국 현역 여배우 중에서 최고령입니다.

김영옥 고향은 경기도 경성부로 현재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쪽이라고 하네요.

김영옥 학력은 계성여자고등학교 졸업입니다. 연극배우로 연기를 시작한 김영옥입니다. .

 

 

김영옥 남편은 KBS 아나운서였던 김영길 씨입니다. 결혼하여 슬하 자녀로는 1남 1녀를 두고 있습니다. 1959년 춘천방송국 아나운서로 본격적으로 방송 데뷔를 한 김영옥입니다.

62년 동안 쉼없이 활동을 해왔다고 합니다.

 

 

김영옥은 자식 손자들에게 손 벌리지 않는 것이 목표라고 하더라구요.

딸, 손녀, 며느리를 위해 명품 스카프를 구매하기도 하구요. 김영옥은 힙합을 비롯해 트로트도 좋아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임영웅 팬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라디오스타에는 임영웅과 친한 정동원이 출연했더라구요.

김영옥은 1960년 CBS 성우로 활동하기 시작했구요. MBC 성우극회 1기로 옮긴뒤 1969년 MBC 드라마로 배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김영옥은 한국성우협회 명예 회원이기도 하다네요.

 

 

김영옥은 이미 정동원과 아는 사이입니다. 무려 70살 나이 차이가 나는데요.

김영옥이 정동원에게 용돈을 준 적도 있다네요. 김영옥 연관검색어에는 딸이 있는데요. 외손자가 음주운전 차에 치인 적이 있다고 해요.

 

2021.04.25 - [정보] - 김수미 나이 아들 며느리 손녀

 

 

그래서 김영옥의 딸은 충격을 받아 쓰러졌다고 합니다. 6.25전쟁을 겪은 김영옥 배우입니다.

가족관계로는 오빠가 세명 있었다고 하는데요. 큰 오빠가 북한 인민군이었다고 해요. 2000년 남북 이산가족 상봉때 만났다고 합니다.

 

 

 

김영옥은 얼마전 켈로그 첵스 팥맛 광고를 찍기도 했구요. 그동안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대상을 비롯해 KBS, SBS에서 공로상을 수상했습니다.

욕쟁이 할머니 캐릭터로도 활동한 김영옥은 할미넴 부캐로도 활동했어요. 힙합의 민족, 쇼미더머니 777에도 출연했었죠.

 

 

김영옥이 출연한 영화로는 전설의 주먹, 써니, 식객 김치전쟁, 화이트 발렌타인, 울학교 이티 등이 있습니다.

김영옥이 출연한 드라마 작품으로는 보고 또 보고, 왕룽의 대지, 명랑소녀 성공기, 보디가드, 올드미스 다이어리, 세잎클로버, 달자의 봄, 커피프린스 1호점, 보석비빔밥, 고봉실 아줌마 구하기 등이 있습니다.

최근 신사와 아가씨, 지리산 드라마에도 출연했었죠. .

 

 

국민 할머니라고 불리는 김영옥 계속 건강했으면 좋겠습니다. 출연한 히트작이 정말 많아요. 28살부터 무대연기로 할머니 역할을 맡았던 김영옥입니다. 나이가 1살 많은 신구의 어머니 역할도 맡았었다고 하더라구요.

 

 

 

김영옥은 드라마 올드미스 다이어리 역할을 가장 인상적이라고 언급하기도 했습닏. 다작의 비결에 대해 대본과 배역이 오는 것에 대해 거부를 안한다고 해요. 오징어게임에서 이정재 엄마 역할이었죠. 김영옥은 불효자는 웁니다 공연에도 참여했었습니다.

 

 

김영옥은 성우 출신 배우답게 딕션도 좋습니다. 성우활동 때는 로보트 태권 V 김훈 역할을 맡았었다고 하더라구요. 김영옥은 남편을 대학교에서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원래 친구사이였다고 해요. 현재는 각방을 쓰고 있다고 합니다.

 

2021.07.20 - [정보] - 성동일 나이 아들 아내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