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스트롯2 김다나 가수 미스티 나이 결혼 프로필 고향 본명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한 트로트가수 김다나입니다. 김다나 본명은 김윤정입니다. 장윤정과 이름이 같아서 김단아(김다나)로 화동하게 되었는데요. 김다나는 작년 내일은 미스트롯2에 출연했었습니다.

 

 

김다나 나이는 1983년생으로 39세입니다. 2010년 디지털 싱글 앨범 정기적금 노래로 데뷔한 김다나입니다. 벌써 10년이 넘은 경력만큼 장민호, 영탁 등 가수들과도 친한 사이인데요. 김다나 고향은 경상북도 구미시입니다.

 

 

최근 김다나는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에 출연해 2승을 거두었습니다. 박호철, 김태수, 김다나, 전향진, 신세령, 이성국, 명지, 천재원 등이 출연한 가운데, 많은 투표 수를 받았던 것인데요. 미스트롯2 덕분에 김다나 팬들도 많이 늘어난 것 같아요.

 

 

전 미스트롯2 전부터 김다나 가수를 알고 있었습니다. 노래 잘부르는 것을 워낙 알고있었기 때문에 미스트롯2 결승전까지 진출하길 응원했었어요. 김다나 키는 163cm입니다. 김다나 학력은 구미대학교 피부미용테라피학과 졸업입니다.

 

 

 

전국노래자랑 구미시 편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것을 계기로 가수가 된 김다나입니다. 그밖에도 박달가요제 금상, 밀양아리랑 가요제 대상, 제 1회 진주가요제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김다나는 박명수 소속사인 거성 엔터테인먼트에서 활동을 했었어요. MBC 가요베스트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김다나 노래로는 별들에게 물었죠, 자시감경, 미치겠네, 우리둘 등이 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와이제이 엔터테인먼트로 알려져 있어요.(정실장엔터테인먼트) 김다나는 작년 히든싱어6 장윤정 편에서 준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는데요. 히든싱어 왕중왕편에도 출연하였습니다.

 

 

그 뒤 미스트롯2에 출연했었어요. 김다나는 가창력으로 본선3차전까지 진출했었습니다. 예선과 본선 1차전에서 모두 올하트를 받았던 김다나입니다. 김다나는 장르별 팀미션에서 류원정, 박주희, 윤희, 주미, 진달래, 장태희와 팀이었어요.

 

 

 

이혜리 당신은 바보야 노래를 불렀었습니다. 본선 2차전에선 은가은과 겨뤘는데요. 빛나리 늙어서봐 노래를 부르며 승리했습니다. 김다나는 갈비뼈에 금이 가 노래하기가 어려운 상황이어도 정말 노래를 잘불렀어요.

 

 

미스트롯2 본선 3차전에서 김다나는 한초임, 영지, 공소원, 박주희와 팀을 이루었습니다. (골드미스) 아쉽게도 탈락을 하고 말았어요. 벌써 12년 차를 맞은 김다나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김명선, 성민지와 미스티 걸그룹을 결성했습니다.

 

 

참고로 갈비뼈는 현재 안전하게 부은 상황이에요. 그리고 좌33 우33 노래를 발매하였습니다. 점핑 운동기구인 트램펄린을 활용하여 춤을 추더라구요. 팬들은 아실테지만 김다나의 12살 많은 오빠는 초등학교 2학년 때 교통사고를 당해 식물인간이 되었습니다.

 

 

기적적으로 깨어났지만 가족도 알아보지 못하고 말도 못 하는 지적 장애, 지체 장애를 앓게 되었죠. 또한 김다나는 17살 때 부모님 사업이 부도나면서 가족들이 뿔뿔이 흩어졌었습니다. 그동안 고생이 많았는데요. 앞으로 김다나 더 잘되었으면 좋겠어요.

 

 

 

김다나는 회사 다니며 가수로 데뷔해 열심히 노래해왔습니다. 옷가게, 식당에서도 일하기도 했었다고해요. 김다나 어머니는 대장암 수술을 하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낮에는 전화국에서 일하고 저녁엔 야간 대학을 다니며 돈을 벌었습니다.

 

 

3000회가 넘는 공연을 해왔죠. 김다나는 LPG 출신 허윤아와 친한 사이입니다. 김다나는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트로트 걸그룹 미스티는 김다나의 제안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미스트롯2 후에 곡을 받았는데 혼자 부르는 것보다 함께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하더라구요. 좌33우33 노래 너무 좋더라구요.

김다나 팬카페입니다. https://cafe.daum.net/kimDanA

 

2021.05.13 - [정보] - 신인선 아버지 신기남 나이 프로필

2021.06.06 - [정보] - 배일집 나이 고향 이혼 프로필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